본문 바로가기

Tech/Tip

하스스톤 '응답없음' 깜빡거림 해결 방법(2) +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만들기

반응형


※ 글 작성 후 5개월째 이상없습니다.

  - 증세는 해결 되었지만, 현재 다시 발생할지는 사실 모르겠습니다. 경과를 조금 더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 사실상 포맷에 가까운 짓을 해야하니, 데이터 백업을 미리 해주세요. (전 이 문제때문에 이번달에만 불필요하게 3번정도 포맷 더 해야했습니다.)

  - 또한 윈도우 10에 한정된 증세로 추정되므로 당연히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합니다.

  - 모든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이 글을 따라하세요.




우선 이 증세에 대해서는 이전글(클릭) 에서 동영상과 여러가지 할수 있는 해결법들을 생각해보고 실천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해결이 되지 않았죠. 그러다가 문득 뭐가 문제일까 싶어서 윈도우 사용자 계정을 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스템 복원과 포맷 그 다음으로 할 수있는 방법이라 생각 되었기 때문이죠)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이 글은 다음의 과정을 할 것입니다. 아시는 분은 스스로 하셔도 됩니다.


새로운 윈도우 사용자 계정을 만들고 - 새로 만든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전환한 뒤 -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은 삭제하고 -  새로 만든 계정을 쓰면 됩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은 제어판 - 사용자 계정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그 후 하단의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윈도우 10의 창이 하나 새로 뜹니다. 가족 사용자와 다른 사용자 추가가 나오는데 주로 가족 구성원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으니, 다른 사용자(일반 사용자) 추가를 눌러서 새로 사용할 계정을 우선 추가합니다.



윈도우10 에서는 Microsoft 계정 연동을 통해 윈도우 10 설정 값과 바탕화면 연동 같은것을 도와주고, 사용자 계정명 원드라이브 동기화 같은것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윈도우 내에서 돌고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들이 충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지금은 연동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추후에 연동을 다시 활성화 해주면 되기 때문에 상관이 없죠)





그리고 계정을 새로 생성합니다.




계정이 완성되었습니다. 현재 계정은 '사용자' 권한의 계정입니다. 이는 윈도우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제한적인 권한을 가지므로 최고의 권한을 가지는 '관리자' 권한으로 전환을 해줘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계정 유형변경으로 가야겠죠.

계정이 바뀌었으면, 이제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을 삭제하면 됩니다. 




계정을 전환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재부팅을 해서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되고, 재부팅이 귀찮으신분은 



시작에 숨어있는 확대 버튼을 누르시고




이렇게 나오면 계정 관련창에서 로그아웃을 하시면 됩니다. 계정 삭제 방법은 위의 과정에서



간단하게 이곳에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단, 주의할점은 글 말머리에서 밝혔듯이 


  1. 사실상 포맷과 다름없는 과정을 밟게 됩니다. 간혹 프로그램이 깔려 있기는 하나, 재설치를 해야할 수도 있고, 그냥 사라져 버린 프로그램들도 제법 생겼을 겁니다.
  2. 그러므로 사실상 포맷을 한다 생각하시고 꼭 백업을 하신 후에 해당 작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3. 제 경우 이 방법으로 포맷을 해도 고쳐지지 않았던 하스스톤의 응답없음과 플리커링 현상을 고쳐냈습니다.(아직 이틀정도 밖에 지나지 않아서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긴 해야합니다)   5개월 동안 아무 문제가 없고,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4. 왜 이 문제가 이런 방식으로 해결되는지 저도 모릅니다. 의식의 흐름으로 이것저것 하다보니 발견한 것.
  5. 그리고 블리자드 코리아 기술지원팀 극혐.. 고객님이 컴퓨터에 대해 잘 아시는 듯 하니, 직접 포맷해서 해결하라고?? 니들이 그러고도 기술지원이냐?? 돈벌기 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