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Tip

하스스톤 '응답없음' 깜빡거림 해결 방법(1)

반응형


최근에 Lenovo TS140이라는 서버급 PC를 데스크탑으로 쓰다가 메인보드와 여러가지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포맷을 자주하게 되었습니다.(원래는 1번인데.. 실수를 해서 부팅 불능상태가 되버리는 바람에.. 두번이나 했습니다-_-)


여하튼 제 사양은 하스스톤을 서너개는 켜고도 멀쩡할 정도여야 하는데.. 

자꾸 하스스톤을 창모드로 키면 키자마자 응답없음과 깜빡거림으로 난리부르스를 췄습니다.


처음엔 드라이버 일줄로 예측했고.. 블리자드 포럼에도 똑같은 증세에 블리자드 직원들 답변이 드라이버쪽, 타사 프로그램 호환성을 얘기하기에 그런줄 알았습니다.



일단 저와 비슷한 증세를 보이는 유튜브 영상이 있어서 퍼와보았습니다.

2년전 영상이지만, 대략 이거랑 똑같습니다.. 진짜 신경이 쓰이는 정도가 아니라.. 번쩍번쩍해서 짜증이 날정도 였죠..

영상엔 잘 안보이지만, 창모드일때 왼쪽 위부분에 응답없음이 주기적으로 뜨면서.. 작업표시줄에 하스스톤 아이콘이 계속 꺼졌다켜졌다를 반복합니다.. 진짜 신경쓰입니다.

게다가 전체모드를 해도 작업표시줄이 계속 보이고.. 하얀색으로 번쩍번쩍합니다.. 엄청 짜증나서 게임을 못하죠..

웃긴건 제가 가진 두대의 노트북이 더 사양이 낮음에도 이런 증상이 없었거든요..



여기서 부터는 기존에 알려진 방법들이 정리 되어 있습니다.

제가 해결한 방법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다음 글로 이동)


 블리자드 앱에서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꺼줍니다. (혹시 모르니 스트리밍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끄세요)


1. 블리자드 앱을 켜고 설정을 들어갑니다.



2. 일반 - 고급설정 - 가능하면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체크해제합니다.



3. 스트리밍 - 스트리밍 활성화 체크해제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블리자드 포럼에서 제시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전 A방법과 B방법은 효과가 없었습니다!)


A. 그래픽 관련 드라이버를 삭제 후 재설치 하였습니다. (딱히 해결되는 솔루션은 아니었습니다)

인텔, Nvidia (내장 그래픽, 외장그래픽) 드라이버 전체 삭제 후 재설치 

 - 이때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 라는 프로그램을 쓰면 좋습니다. (다운받으려면 클릭하세요)



B. 사용자가 설치한 시작프로그램 모두 종료하기 (타사 프로그램 충돌 확인, 이 또한 솔루션이 아니었음)

- 이 방법은 블리자드 포럼에서 솔루션으로 제시한 두번째 방법입니다 

선택모드로 부팅

  1. 윈도우 키 + R 입력해주세요.
  2. msconfig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주세요.
  3. 선택 모드를 선택하고, 시작 항목 로드를 체크 해제해주세요.
  4. 서비스 탭을 선택해주세요.
  5.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해주세요.
    참고: 이 단계를 건너뛸 경우, 컴퓨터 재시작이 올바르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7. 적용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8. 재시작을 클릭해주세요.

참고: 선택모드로 부팅하면 방화벽이나 보안 프로그램이 비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이용 중이신 보안 프로그램을 다시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2384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