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Synology

다운로드 스테이션 RSS 피드 여러개 사용하기 (토렌트킴, 티프리카 등등)

반응형

이전 포스팅(링크) 에서 Download Station(다운로드 스테이션)에 RSS 피드를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댓글로 RSS Feed를 여러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댓글로 문의가 있어서.. 간단하게 답변을 해드렸습니다만.. 

설명이 추상적이고 이해하기가 쉽지 않을듯해서 포스팅으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이 포스팅의 가정은 이전에 사용되었던 torrentkim 사이트와 tfreeca 사이트의 rss 피드를 하나의 서버(내가 사용하는 나스)에서 각각 사용하는 방법으로 풀어나가 보겠습니다.

제가 RSS Feed를 추가할때 쉽게 예시를 들기 위해서 rss.php파일 (rss 파싱모듈)을 NAS의 최하단 /web 볼륨에 풀어서 사용하면 된다고 했었는데요.


이것을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로 나눠서 사용한 뒤, RSS Feed 주소를 http://localhost/(폴더명)/rss.php?~~~으로 RSS Feed를 구분지어주면 됩니다.


글로만 보면 어려우니 스크린샷을 통해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S의 web볼륨의 모습입니다. 

test_tfreeca와 test_torrentkim으로 나눠보았습니다. 한글이 아닌 폴더명을 통해 여러분들이 폴더를 구분하셔서 만드세요.

대신 토렌트킴 설정파일들은 해당 포스트(링크 클릭)를 test_torrentkim에 넣으시면 되고,

티프리카의 설정파일들은 해당 포스트(링크 클릭)를 test_tfreeca에 넣으시면 됩니다.

토렌트킴은 파일이 2개이고, 티프리카는 파일이 4개입니다. 그걸로 구분하셔서 넣으면 쉽겠죠?


스크린샷으로 각각 폴더를 보자면 이런 모습입니다.

티프리카는 파일이 4개였고


토렌트킴은 파일이 2개였다.



RSS Feed 모듈들을 추가했으면 사용을 해야겠지요? 

토렌트킴과 티프리카의 RSS API사용법 거의 같은데, 티프리카는 게시판 구별까지 해줘야 했었는데요. 달랐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토렌트킴은 검색어를 k 파라미터에 넘겨주면 되었고, page 파라미터에 숫자를 넣어주면 됫었습니다.

티프리카는 검색어도 k 파라미터에 넘겨주면 되었지만, 게시판을 bo_table 파라미터에 넣어주고 page 파라미터를 넣어주어야 했습니다.


이러한 예시를 통해, RSS Feed를 적용한 모습을 스크린샷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주소의 형식은 내서버일 경우

예시 http://localhost/폴더명/rss.php?파라미터=키워드&파라미터=키워드 입니다




티프리카의 RSS Feed 리스트


토렌트킴의 RSS Feed 리스트



해당 방법을 이용해 각각의 R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서버에서 파싱하는 것이 아닌, RSS를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서버의 경우 

그냥 RSS주소를 생으로 등록해도 리스트로 받아올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