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React

[React] yarn eject 실패시

반응형

리액트 그리고 js 풀스택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쯤은 들어봤을 velopert님이 집필한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책을 최근 구입했다. 그리고 연휴를 이용해 빠르게 훑어가던 중 진행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다. 임시적으로 해결하긴 했는데.. 아마 이책을 구매할 분들이 나와 비슷한..생초보 분들이라 해결을 못할 것 같기도 하고.. 검색도 잘 안되서 적어보게 되었음.

 

책에서 css에 관련된 파트인데.. yarn eject 를 통해 webpack을 건드려주는 부분에서 막힌다. 에러 내용은 황당하게도 추적할수 없는 파일을 제거하고.. stash나 commit을 하라고 나온다.. 문구로만 보면 git에 대한 내용이라 추측할 수 있다.

Git을 조금만 다뤄본 사람이라면 눈치챘겠지만.. 프로젝트를 Git에서 git add를 통해 Staging 영역으로 보내고 eject를 다시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그치만 그냥하면 안되고.. react의 cssmodule을 재설치 해줘야 한다고 한다.

 

Remove untracked files, stash or commit any changes, and try again.

 

결론은 작업중인 폴더에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해결 된다. 이 책에서도 bash를 이용해 제어하고 있으니.. 구체적인 설명은 더 안해도 될듯하다. (이래도 잘 안되면 출처에 있는 내용을 순차적으로 다 해볼것)

 

 

$ npm uninstall react-scripts
$ npm install react-scripts-cssmodules
$ git add .
$ git commit -m "Save before ejecting"
$ yarn eject

한줄버전
$ npm uninstall react-scripts && npm install react-scripts-cssmodules && git add . && git commit -m "Save before ejecting" && yarn eject

출처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8854585/error-with-run-npm-run-eject-error-remove-untracked-files-stash-or-commit-a/522928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