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버깅/Git

[Git] Repository 충돌시 git 삭제방법, git URL변경 방법

반응형

React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github Page에 Deploy를 하면서 에러가 발생했다. 아마도  이 프로젝트를 Repository에 올렸다가 Repository만 삭제를 했다. 이 상태에서 React의 Deploy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그러니까 이미 연결된 Repository는 삭제가 되있어서 에러가 났던 것..)


에러 로그는 

deploy Failed to get remote.origin.url (task must either be run in a git repository with a configured origin remote or must be configured with the "repo" option).



사실 에러는 더 길었는데 대략 Repository가 옳지 않거나 변경하라는 내용이었다. 

처음엔 .git폴더를 삭제했는데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었다. 만약 이미 .git을 삭제했다면 다시 git init을 하고 Repository 다시 연결 하면 되고

.git을 삭제하지 않았다면 바로 아래 명령어를 통해 Repository URL을 등록하면 된다. (즉 아무튼 밑에 명령어를 하면됨 ㅋ)


$ git remote add <URL.git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