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Windows

포맷후 편리하게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 3DP Chip, 3DP net

반응형


3DP Chip, 3DP Net



언제부턴가 포맷을 할때면 꼭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3DP 시리즈의 프로그램인데요. 과거 윈도우 98 시절만 해도 윈도우를 포맷하고 드라이버를 잡는 일은 정말 끔찍했던 기억이 납니다.

드라이버가 디스켓으로도 담겨 있었고 시디로도 담겨 있으나... 해당 제조사의 수많은 장치 드라이버들이 한곳에 담겨 있다보니 

드라이버를 잡는게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3DP Chip,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 해볼까 합니다.


개발사 홈페이지 안내

http://www.3dpchip.com/


실행화면은 매우 직관적입니다.

현재 실행중인 컴퓨터의 하드웨어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장비를 클릭하면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안내하는 웹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하드웨어가 1개 이상인 탭은 +버튼을 통해서 통합적으로 드라이버를 안내 해줍니다.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멀티미디어의 경우, Intel CPU에서 지원하는 비디오 그래픽과, 외장으로 장착한 Nvidia의 드라이버 (HDMI 입출력시 오디오), 또한 메인보드에 온보드로 장착된 오디오 칩셋 드라이버 까지 3가지가 보입니다.


그렇다면 의문이 들겁니다. 포맷을 하고나면 Ethernet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아 인터넷이 되지 않는데 이럴땐 어떻게 하라는 것인가? 라는 의문이죠. 


그것을 대비해서 3DP에서는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이 별도로 있습니다. 형식은 3DP Chip과 비슷하게 생겼고 300메가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포맷전에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 3DP Net 설치파일을 USB에 담아놓고 포맷을 진행한 뒤 3DP Net을 가장 먼저 설치 한 후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고 3dp chip을 다운받아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3DP Net은 3DP Chip에서 랜 카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연결 되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DP Net의 실행화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