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Windows

윈도우 10의 드라이버 자동 설치 기능 끄기

반응형

윈도우10 포맷 후 해야 할 일들(링크)


이번 포스팅에선 윈도우 10의 기본 기능인 드라이버 자동 설치 기능 비활성화 입니다.


사실 이 포스팅은 데스크탑보다 외장그래픽을 가지고 있는 랩탑에 유용할수 있습니다. 


이유는 윈도우 10 출시이전에 발매된 노트북에서 (대부분 Nvidia 외장그래픽을 가진 노트북) 윈도우 10을 설치 할 경우 Nvidia 그래픽을 설치하면 외장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는 문제 혹은 블루스크린을 만날수도 있습니다(15N530-PH7SK 기종에서 실제로 엄청난 삽을...)


그리고 이 드라이버에 관한 이슈가 윈도우 10의 드라이버 자동 설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을 경험하고 저도 이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외장 그래픽이 장착 되어있고, 제조사에서 윈도우 10 드라이버 지원을 받지 못하는 랩탑의 경우 윈도우10 을 설치한 후 드라이버 자동 설치를 꼭 꺼주세요.


추가하자면 외장 그래픽이 달린 노트북들은 대략 이런식으로 설치해주면 블루스크린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맷 직후를 기준으로 적어보자면


  1. 포맷 후 그래픽을 제외한 무선랜, 사운드,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2. 해당 포스팅의 방법을 따라서 자동 드라이버 설치 해제
  3.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업데이트 기록 보기 - 업데이트 제거  
  4. 업데이트 제거에서 NVIDIA와 관련된 드라이버를 찾아서 삭제
  5. 3DP Chip 같은 툴을 이용하여 나의 하드웨어(노트북)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참고 링크 클릭)
  6. 드라이버 설치 후 재부팅하여 블루스크린이 뜨지 않는다면 정상 사용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을 검색해서 클릭하세요



장치 및 프린터를 검색해서 실행하세요.




장치에 여러가지가 보일겁니다. 본체에 우클릭하시고 장치 설치 설정 누르세요. 



아니요 누르시고 저장하세요. 제가 최신버전 윈도우 10인데요. (2017년 5월 기준) 밑에 다른게 더 있다면.. 자동으로 설치하지 않게 해주세요.




반응형